녹색병원 대표번호 : 02-490-2000

병원소식

언론보도

  • 병원소식
  • 언론보도
[보도자료] 녹색병원 발전위원회 출범 3주년 기념 <녹색동행데이> 개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2-11-17 16:02:40
  • 조회수 49
첨부파일 [보도자료]녹색병원 발전위 출범3주년 기념 녹색동행데이 개최_2022 1117.hwp


 

[보도자료] 


- 발신일 : 2022년 11월 17일(목) / 바로 사용 

- 발신 : 녹색병원 홍보팀 김지현 Tel. 02-490-2175

          greenhospitalpr@hanmail.net

- 수신 : 각 언론사



녹색병원 발전위원회 출범 3주년 기념 <녹색동행데이> 개최 



지난 11월 11일 ‘녹색병원 발전위원회’ 출범 3주년을 기념하여 <녹색동행데이(Day)> 행사가 열렸다. 


녹색병원 발전위원회는 양길승 이사장(원진직업병관리재단), 양경수 위원장(민주노총), 김동명 위원장(한국노총), 윤정숙 상임대표(녹색연합), 송경용 이사장(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을 공동위원장으로 해 총 49명의 발전위원으로 이루어진 모임으로, 녹색병원의 공익활동을 후원하고 지지·연대하고 있다. 

2019년 출범 이후, 지금까지 18억5천만 원의 기금을 마련했고 취약직종노동자, 지역의 의료취약계층, 미등록이주아동 등을 지원하는 의료지원사업을 펼쳐왔다. 개인은 물론 노동조합, 시민사회 등 단체들의 지속적인 후원에 이어 공공상생연대기금, 금융산업공익재단 등에서 본격적인 공익사업 추진을 위해 각각 1억 원, 4억 원의 지원을 하였고, 금융산업공익재단은 한해로 그치지 않고 추가 지원을 하여 지속적인 사업이 가능하도록 뒷받침해주고 있다. 


이날 <녹색동행데이> 행사에서는 세계적인 타투이스트인 화섬노조 타투유니온 지회장 ‘도이’씨가 “지난 30년간 서울이 세계 타투문화의 중심지로 서기까지 사회 법·제도는 타투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발전을 막아왔지만 녹색병원은 최고의 감염관리지침과 위생절차를 함께 고민하며 한국의 타투이스트들과 함께해 주었다”며 여는 말을 통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 민주노총 양경수 위원장, 녹색연합 윤정숙 상임대표, 원진재단 양길승 이사장이 단상에 올라 지지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고, 녹색병원 임상혁 원장은 그동안 발전위원회에서 진행한 다양한 사업과 활동, 재정에 대해 보고한 뒤 2023년 미션과 사업방향을 발표했다. 


무엇보다 이날 자리를 빛내며 가장 큰 박수를 받은 순서는 세 청년예술인의 축하공연이었다. 세 명의 청년예술인은 2022년 녹색병원 예술치유센터에 입사한 직원으로,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가온클래식의 멤버들이다. 이들은 아름다운 현악기 선율로 하모니를 이룬 공연을 펼치면서 참석자들은 물론 행사가 진행된 병원 1층 로비를 따뜻하게 채우며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녹색병원은 경영이 어려웠던 시기 희망펀드를 조성해 위기를 넘기는데 큰 도움을 준 원진산업재해자협회와 오선근 님, 그리고 발전위원회 출범 후 공익재단으로서 다양한 분야에 지원을 하며 공동의 사업을 수행해온 금융산업공익재단, 코로나 팬데믹 시기 특히 플랫폼노동자의 건강을 위한 의료지원사업에 큰 힘을 준 공공상생연대기금, 모두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현장에서 분투하는 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조합원들의 십시일반 기금을 모아 취약노동자를 지원하기 위한 연대기금을 조성해준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등 다섯 군데 단체와 한 명의 개인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임상혁 원장은 “2019년 11월 전태일 열사 50주기를 맞아 녹색병원이 ‘전태일병원’을 선언할 때 녹색병원 발전위원회가 함께 출범했다”면서 “발전위원회는 ‘공익적 민간병원’인 녹색병원의 노동, 인권, 지역, 환경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든든한 동행자이자 후원자이다. 발전위원회가 큰 힘을 주시는 만큼 녹색병원은 건강한 몸, 건강한 노동, 건강한 사회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록





이전글 [보도자료] 녹색병원, 10월 12일부터 어르신 독감 무료예방접...
다음글 [보도자료]녹색병원, ‘뇌졸중 예방과 관리’ 주민건강강좌 ...